언리얼 콘텐츠의 구성요소
월드
언리얼 엔진 뷰포트 윈도우에 보이는 작업 공간.
게임 속 공간을 의미한다.
Space
가상 세계를 구성하는 3차원 영역
게임 콘턴츠를 구성하는 물체는 월드 영역 어딘가 존재해야하며 이를 위해 Transfomr 이라는 구조체를 제공한다.
기본 단위는 cm
Time
가상 세계에서 흐르는 시간.
Physics
월드 공간에 배치된 물체에 작용하는 물리적 환경
Collision 정보를 이용한다.
Rendering
엔진이 제공하는 시각적인 기능.
언리얼 엔진은 현실 세계와 유사하게 동작하도록 물리 기반 렌더링 Physicall Based Rendering 시스템을 제공한다.
Actior
언리얼 엔진에서 콘텐츠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의 물체이다.
이름 : 작업을 위해 엑터에 부여되는 명칭. 다른 액터와 이름 중복 가능
유형 : 게임플레이에서 수행할 액터의 역할을 의미한다. 액터 클래스의 이름
트랜스폼 : 액터는 반드시 월드에 존재해야 하므로 액터에는 항상 트랜스폼이 부여된다.
프로퍼티 : 액터에 설정된 속성 값. 같은 유형을 가진 액터가 서로 다른 일을 하도록 속성 값을 활용할 수 있다.
레벨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스테이지
컴포넌트
액터에 적용될 기능을 규격화 하고 액터가 이들을 조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규격화된 기능이 컴포넌트이다.
액터는 여러개의 컴포넌트를 가질 수 있으며 대표 컴포넌트 하나를 반드시 지정해야한다. (루트 컴포넌트)